본문 바로가기
미 국 주 식/마이크로소프트 [MSFT]

마이크로소프트 대응법/매매내역/수익률

by 어쩌다장투 2023. 2. 2.
반응형

2020년 8월부터 매매해 왔던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달에만 3주를 추가하면서
총 39주
가 되었습니다.


사실 매수는 2년 6개월전부터 해왔지만,
장기투자 목적으로 열심히 모으기 시작한지는
이제 1년밖
에 되지 않았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차트

제가 보유하고 있는 다른 미국 주식과 다름없이
마이크로소프트 또한
코로나 이후의 급격한 성장
22년부터 현재까지의 급격한 하락
겪는 중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경우는,
최근 한달동안 약 15%의 상승을 하면서
제 계좌 잔고가 좋아지는 중입니다.


정말 미 증시는 떨어져도
매수하면서 기다리다 보면
올라오긴 하더라고요.


미국주식은 꾸자사모 투자가 가능하다는 것
다시 한번 느낍니다.



저는 21년 8월의 매도 이후에
단 한 번의 매도도 없이
계속 모으고 있습니다.
열심히 모아 왔던 흔적들입니다.


1월에만 세차례 매수했는데
각 1주씩 매수하면서
3주 추가로 가지고 왔습니다.


개인적으로 225달러 부근을 추세선 그어놓고 보고 있었으나
그 부근에서 많이 매수하지 못한 게 후회가 되네요.


지난 11월에만 해도 제 수익률이 약 -40%까지 갔었는데
그 기간동안에도 여전히 추가 매수를 해왔고,
마침 그때부터 반등이 이루어지면서
현재 수익률 -14%로 많이 올라왔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평균단가는 297달러로
300달러에서 크게 벗어나질 못하네요.



불장에도 주가가 일직선으로 빳빳하게 상승하진 않습니다. 상식적으로요.


상승이 있으면 하락이 있는 법이고,
하락이 있으면 상승이 있는 법이죠.


상승을 했으면 이후에 조정 그러니까 약하든 강하든 하락을 겪으면서
찬찬히 올라가기 때문에
그런 움직임 속에서
장기이평선 정배열을 주시하고,
홀딩과 매수를 반복해야겠습니다.


저에게 매도는 아직 없습니다.



각 종목당 2년 이상 보유가 목표 중에 하나인데,
어떻게 될진 모르겠네요.


여러 이유로,
주식에 2년에서 2년 반의 싸이클이 있다고 생각하고 있는데,
제가 매수하던 시기가 싸이클상 상승에서 하락으로 떨어지는 초입이라
2년 이상 보유하면 상승으로 턴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무작정 오래만 가지고 있는다고 좋은게 아니라는 건 알고 있으니
매도하는 것도 똑똑하게 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