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 국 주 식/마이크로소프트 [MSFT]

마이크로소프트(MSFT) 주가전망, 보유 수량

by 어쩌다장투 2023. 5. 13.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는 21년도 중순에 가지고 있던 물량을 전체 다 매도했었고, 그해 12월부터 다시 모아가기 시작한 종목입니다.


어차피 저는 주식에 있어서 장기적인 투자을 지향하는 사람이니까 시총 상위 종목만 노리자 면서 모으고 있었는데, 차트를 보면 아시다시피 그때가 마쏘의 최고점입니다. 흑..


그래도 굴하지 않고 꾸준히 매수한 결과, 이제는 수익화가 되었네요.




마이크로소프트 매수내역

21년 연말에는 이렇게까지 주가가 빠질 줄은 생각도 못하고, 계속 계속 매수만 주구장창 했습니다. 이전까지만 해도 계속 우상향이였던 상황이라서 앞으로도 계속 우상향일 것이라 생각했던거죠. 하지만 아니였습니다.


21년도 연말부터 22년 중반까지 고점에서 계속 매수했기 때문에 차후 250불 아래에서 수량을 많이 늘렸음에도 평단은 크게 내려가지 않았습니다.


340달러였던 마쏘가 250달러쯤까지 빠지니까 당시에 더 빠질 것이다 라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워낙 공포시기였으니까요.
하지만 저는 그냥 쭈욱 매수했고, 그 덕분에 평단이 조금이라도 더 내려갔다고 생각합니다.  
한참 매수할 때는 진짜 별다른 생각하지 않고 습관처럼 자기 전에 매수 걸어놓고 자고, 걸어놓고 자고를 했던 것 같아요.


'더 내려가지 않을까?'
'내일 올라가는거 아닐까?'
'다음에 더 떨어지면 살까?'


저는 이런 생각을 하는 순간부터 수량을 늘리지 못하더라고요. 계속 소극적으로 매수하게 되어서요.


아무 생각없이(?) 꾸준히 매수한 덕분에 평단인 296달러를 넘어섰고 현재는 수익률 약 4%로 선방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손익

평단은 296불로 약 5%의 수익률입니다.
수량은 41주네요.


저 같은 경우에는 환차까지 적용해서 보면 수익금이 보이는 것보다 세 배까지 올라가더라구요.


신한금융투자에서 [해외배당양도세] 또는 [양도세자료] 탭에서  환차까지 다 계산된 손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주가전망

현재 상황에서 52주 최고가는 지난주의 313달러이며, 지금까지의 최고 주가는 21년도의 349달러입니다.


41개사 증권사 의견으로 목표 주가는 331달러입니다. 목표주가란, 글로벌IB가 예측하는 향후 6~12개월 동안의 예상 주가의 평균을 이야기합니다.


최근 다시 붉어진 경기회복 둔화의 소식 속에서도 천천히 우상향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앞으로 전고가였던 349달러를 무난하게 돌파하지 않을까 싶네요.



저는 계속 매수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