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 Z 일 상

애드센스 핀 번호 우편물

by 어쩌다장투 2022. 9. 15.
반응형

2022년 8월 24일에 발송된 구글 애드센스 우편물이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우편물이 도착하기까지 2~3주가 소요된다고 했는데 저는 이번 추석 연휴가 끼면서 9월 14일에 받을 수 있었습니다. 3주 조금 넘게 걸렸네요.


최근 일주일 동안 집에 들어올 때 일부러 지상 층으로 들어오면서 괜히 우편함 한번씩 보고, 우편물 꽂혀있으면 혹시 애드센스인가? 이러면서 살펴보곤 했습니다. 올 때가 됐는데 왜 안 오지, 주소를 잘못 적었나? 생각도 하면서, 매번 다른 우편물이 꽂혀 있어서 실망하기를 일주일.
드디어 받았네요 애드센스 핀번호 우편물!


우편물은 앞에 "계정 관련 중요 정보 동봉"이란 문구와 함께 주소가 적혀있습니다. 뒷면은 "Google AdSense" 로고.


우편물 뜯는게 좀 특이하더군요. 위아래 옆면을 점선 따라 두둑두둑 뜯어줍니다. 그러면 우편을 좌우로 펼칠 수 있는데, 펼치자마자 커다랗게 적힌 핀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모바일로 작업하기


마음 급한 저는 PC 켜기 귀찮아서 모바일로 진행해보았습니다. 2주전부터 애드센스 화면에 들어가면 항상 위에 자리하고 있던 경고문구인 '주소가 확인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이 문구가 참 거슬렸는데 드디어 없앨 수 있겠습니다.


경고 문구 아래에 있는 [작업]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본인확인 안내가 나옵니다. 여기서 이전에 했던 [본인인증]은 완료되었고 [주소 확인]에서는 '주의 필요' 즉, 주소가 확인되지 않았다고 하네요. 우편에서 봤던 PIN번호 여섯 자리를 제출하면 주소 확인까지 완료!


핀 번호를 입력하고 나면 [애드센스 사이트] - [메뉴] - [지급] - [본인확인] 에서 모든 확인을 다 완료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 현재는 위와 같이 '본인인증'과 '주소확인'이 모두 완료된 상태입니다. 이제부터 해야할 일은 <외환 통장 개설하기>
최소 지급 기준액이 100달러니까 100달러 이상 모이면 구글 애드센스가 결제수단을 입력해라고 뜰 겁니다. 그때 필요한 외환통장을 개설하는 일만 남아있네요.


네이버 블로그도 잠시 해보았지만 티스토리가 참 복잡하긴 한 것 같습니다. 일단 구글애드센스에서 낯선 단어들과 해야 하는 과정들이 많다 보니 시작하기가 어렵긴 한데, 막상 해보면 어떻게든 다 되더라고요. 저는 처음에 스킨 편집에서 HTML 나올 때 멘붕 오고, 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서치 콘솔,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등등 에서 해야 하는 과정들이 참 어렵게 다가왔습니다. 아직도 HTML은 뭔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유투버들과 블로거들이 하라는대로 할 뿐.. 하하..


주변 사람이 다 인정하는 기계치인 저도 여러 블로그들을 참고하면서 하고 있으니까 여러분도 다 쉽게 할 수 있을거에요. 가끔씩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등과 경고 알림(?)이 뜨면 당황스럽지만, 그냥 내버려두어도 된다길래 무시하는 중입니다. 하지만 계속 신경은 쓰이는 중.



구글 애드센스에서 보낸 '지급 받는 시점 및 방법 알아보기'라는 메일을 보면 취해야 할 조치 4단계를 알려줍니다. 저는 이제 2단계까지 완료했네요. 다음은 3단계 '가능한 경우 지급 방법을 선택합니다.' 아까 말했듯이 지급 방법 즉, 외환통장 개설이 되겠네요.


그래도 뭐니뭐니 해도 가장 중요한 일은, <최소 지급 기준액인 100달러가 쌓일 때까지 열심히 포스팅하기>가 되겠네요.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