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 국 주 식/스타벅스 [SBUX]

토스증권 스타벅스 모으기 27회차 완주!!

by 어쩌다장투 2023. 2. 9.
반응형

토스증권에서 스타벅스를 매주 월요일 10만 원씩 구매한 지가 벌써 27주 차가 지났습니다.
이로써 처음 설정했던 회차까지 완료했습니다 (๑•̀ㅂ•́)و

(사실은 1월 23일에 완료되었는데 이제 포스팅합니다 헤헤)

 

 

 




토스에서 알림이 왔어요.
'주식 모으기 완주를 축하드려요'
(짝짝짝)


매주 10만원 씩 27 회차니까 투자 원금은 270만 원이겠네?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 아닙니다.

 


매번 설정한 10만 원에 딱 맞춰 거래가 되는 것이 아니고,

거의 9만 9천 몇백원에 체결이 되다 보니

토스증권 주식모으기에 투입한 원금은 총 2,589,433원이였습니다.

 

 

당시 주가로 수익률 4.8%를 했네요.

1월 23일에 스타벅스의 주가는 종가기준 106달러, 현재 106달러니 거의 같네요.



당시에 저는 토스증권에서 하고 있는

'주식 모으기' 이벤트로 스벅 모으기를 시작을 했습니다.

 

 

이벤트 내용은 총 3회의 무료주식을 지급하는 것으로,

첫 회차중간회차인 13회 차, 마지막 회차인 27회 차에

무료 주식을 지급받았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마지막 회차에서도 무료주식을 지급받을 수 있었는데,
이번에 받은 무료주식은 스타벅스 1200원이네요.

 


처음에 이벤트를 신청했을 때 한주 단위로 받을 것이라 생각한 제가 바보죠?

그렇지.. 한 주면 돈이 얼만데 허허..




거의 한 달 반전부터 토스증권에서 카톡이 계속 왔습니다.  
"[주식 모으기 만료 예정]

김**님이 모으고 있는 스타벅스 주식 모으기가 곧 만료돼요."라는 내용으로

세 차례나 알림을 보냈네요.
주식 모으기를 계속하려면 연장이 필요하다는 내용과 함께요.

 

저는 연장하진 않았습니다.



모으는 27회 차 동안에 중간중간 신한금융투자로 대체출고했었고,

스타벅스 주식 모으기를 끝내고 나니

소수점을 제외하고 총 14주 정도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무튼,

옮길 수 있는 14주를 모두 신한금융투자로 옮겼고

옮길 수 없는 소수점 수량은 토스증권에서 다 일괄 매도했습니다.

 

그렇게 옮겨놓으니

신한투자증권에 모인 스타벅스 수량은 무려 102주였습니다

 

 

나 자신,

열심히 잘 모았다..

뿌듯하네요  (๑•̀ㅂ•́)و

 

 

2021년 6월부터 조금씩 조금씩 매수하던 스타벅스가

드디어 100주가 넘어서고, 

매수금액은 10,000달러가 넘었습니다. 

 

 

 

수익률은 한국시간 2월 9일 오후 8시 30분 기준으로,

+7.79%하고 있네요. 

 

 

불과 몇 달 전만 해도 -30%까지 갔던 스타벅스가

수량을 더 늘리면서 수익을 내고 있으니

기분이 좋습니다.

 

 

예전에는 현재 수익률이 플러스이면,

'나중에 평단보다 낮아지면 더 매수해야지'

라고 생각했었는데, 

최근 들어서는

내 수익률과 상관없이 계속 매수를 하면서 몸집을 늘리려고

노력합니다.

 

굳이 그렇게까지 마음을 다잡아야 하나? 싶을 수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부분까지 미리 생각하지 않고 있으면, 

막상 플러스 10%, 20%가 되면 매수하기 아까워(?) 지더라고요. 

 

 

비슷한 경험을 몇 차례 하면서, 

이제는 수익률에 연연해하지 않고 계속 꾸준히 모아야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최근 카카오만 봐도, 조금 수익 됐다고 매도했는데 

매도하고 나니 날아가더만요...?

 

 

매수도 신중해야 하지만, 

매도도 잘 판단해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