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 내 주 식/삼성전자 & 삼성전자우

2022년 3분기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 가능. 배당금 조회 방법

by 어쩌다장투 2022. 11. 9.
반응형

2022년 11월 8일부터 2022년 3분기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방법은
1. 삼성전자 배당 조회 Web Service 접속.
저는 네이버에 삼성전자 배당 조회 사이트라고 칩니다.
2. 회원가입 후 배당 조회 가능


이전에 회원가입을 해둬서 오랜만에 로그인을 했는데 본인 확인을 다시 요구하더라고요. 주소와 핸드폰 번호를 입력해서 본인 확인 과정을 거치니 배당 조회가 가능했습니다.


'삼성전자 배당 조회 web Serive'는 배당기준일에 삼성전자 주식을 보유한 주주들의 배당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이전에는 우편으로 발송하던 부분을 웹이나 모바일 서비스로 제공하여 불필요한 자원 낭비를 줄이고, 녹색 성장 및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는 방법 중 하나라고 합니다.
또한 배당 내역을 빠르고 간편하게 모바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러모로 우편보다 좋은 점이 많네요 :)



배당 조회를 실시하면 첫 화면은 위 사진과 같습니다. 여기에서 '더보기>'를 클릭하면 보유 증권사와 당시 보유 수량, 배당금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당시 보유한 수량은 삼성전자는 445주, 삼성전자 우는 214주였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에서만 국내 주식을 하고 있어서 화면에는 키움증권만 뜨고 있는데 두 가지 이상의 증권사에서 삼성전자를 보유하고 있다면 증권사 여러 개가 적혀있는가요? 안 해봐서 모르겠네요..


제가 보유한 수량은 보통주와 우선주 모두 합쳐 659주에 총 배당금은 237,899원으로, 이달 중순에 이 금액에서 배당세를 제외하고 들어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배당 조회는 원활한 접속 환경 제공 및 데이터베이스 관리 효율화를 위해 12월 5일 월요일까지 제공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기간 이후에는 회원 가입이나 배당 내역 조회 등이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기간 내에 회원 등록 및 배당 조회를 실시하면 좋을 것 같네요.


삼성전자 매수 내역 및 주가전망


오늘 코스피는 장중 2400포인트를 회복했다가 상승폭을 줄여 2399에 마감했습니다. 9월 15일 이후에 약 두달만에 장중 2400선을 돌파한 것으로, 개인을 제외한 외인과 기관 모두 2251억원, 4403억원을 순매수하며 대형주 주도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반면에 오늘 개인은 6769억원을 순매도 했네요.


코스피 대표적인 대형주인 삼성전자와 삼성전자 우선주는 오늘 각각 2.6%, 2.9%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종가 61,800원으로 안전하게 6만전자에 안착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9월 30일 52주 최저점을 찍은 이후 안정적인 상승흐름을 보이고 있는 삼성전자는 오늘 5일, 120일, 20일, 60일 순으로 이평선이 배열되었습니다. 5일 선이 120선을 상향 돌파했네요.
최근의 상승으로 제 계좌 속 삼성전자는 거의 30%의 손실에서 -14%까지 올라오면서 전체 손실을 크게 줄일 수 있었습니다. 삼성전자 우의 경우에는 드디어 손익 -3%가 되었네요!



삼성전자와 우선주는 제가 꾸준히 매수하는 종목으로, 매수 때마다 1~3주 정도 소량으로 매수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경우 초반에 꽤 많은 수량을 단번에 매수하면서 추후 하락 시기에 조금씩 추가 매수를 했는데도 평단의 변화는 크게 다가오지 않았습니다. 나름 열심히 매수해왔다고 생각하는데도 여전히 평단은 72층이네요.

삼성전자 우는 초반부터 조심스럽게 매수하면서 안정적인 평단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쯤 되면 나오는 게 있습니다. 껄무새죠.🐦 더 많이 살껄... 9월 10월에 많이 살껄.. 삼성전자에 더 집중할걸.. 껄.. 껄.. 껄...



열심히 올라오는 삼전과 삼전우.
열심히 매수하는 나... 

 



반응형

댓글